주제[가족] 교과[ 도덕 ] 학년반[ 3-1,3-2 ] | 성취기준 | 가족을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보고, 가족 간에 지켜야 할 도리와 해야할 일을 약속으로 정해 실천한다. | 주 방법 | 가족과 함께, 몸놀이 게임 형태로 진행하기 | 시기 | 핵심요소 | 수업 흐름 | 0510 | 가족 쪽지 쓰기 | - 고마운 마음을 편지로 쓰고 답장 받아오기 | 0514 | 사랑 실천 | - 고마운 마음 편지 발표하기 - 가족 구성 다양성 알기 - 가족 사랑 실천 몸짓 놀이 – 실천다짐하기(수행평가) | 0528 | 비폭력대화 | - 교과서 안내대로 차분하게 생각하고 써보기 | 0604 | 되돌아보기 | -수행평가 -되돌아보기 교사와 얘기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