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제 프로젝트수업 과학 6학년 | 성취기준 | 생물과 환경 오창지역 환경오염 조사하고 보호하기, 숲 속 여러 요소들의 관계 이해하기 | 시기 | 핵심요소 | 수업 흐름 | 0426 | 생태계 | 생태계 이해하기 구성요소 비생물적 환경요인 *학습계획 – 큰 전지에 팀별로 계획(지식과 체험) | | 관련성 먹이사슬, 먹이그물, 생태 피라미드, 생태계평형 | 0427* | 과학영화 | 우주 또는 동식물 인터스텔라, | 0503* | 생태계 생물 | 관련성 먹이사슬, 먹이그물, 생태 피라미드, 생태계평형 | 사람과 생태계 | 환경오염의 형태와 원인, 학습계획(준비물, 조사장소와 범위) | 0504 | 4시간연속 숲체험 | 목령산 숲속체험 – 생태보물찾기, 생태계구성요소, 생태계란? 먹이사슬 등 찾기 *목령산 갈 경우에 * 표시 수업 생략 숲 속환경에서 여러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는 과정 이해하기 | 0510 | | 환경오염 사례 조사하고 대안 제시하기 | | 환경오염 사례 조사하고 대안 제시하기 | 0511 | | 환경오염 사례 조사하고 대안 제시하기 | 0517 | 학부모 수업공개 | 수행평가 환경오염 사례 조사하고 대안 제시하기 숲 속환경에서 여러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는 과정 이해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