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동 실종, 유괴 예방수칙 가정통신문
작성자 노미란 등록일 20.06.05 조회수 159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자녀 교육을 위해 애쓰시는 학부모님의 가정 내 안녕을 기원합니다.

뒤늦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새 친구, 선생님으로 설렘 가득한 학교생활에 야외활동량이 많아지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성장을 위해 부모와 자녀 모두 외출 시 안전에 더욱 유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아동과 관련된 실종, 유괴·납치 및 성범죄 사건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아동 안전을 위한 아동 실종 예방 교육을 의무화(아동복지법 제31)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오창초등학교에서도 아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동 실종·유괴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유괴 예방수칙을 숙지해주시기 바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 홈페이지(www.missingchild.or.kr)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동 실종·유괴 예방수칙 >

1.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약속한 길로만 다녀요.

- ·하굣길에 있는 우범지역과 안전 사각지대를 파악하여 아이에게 위험한 곳을 미리 알려주고, 통학 시 미리 약속한 안전한 길로만 다닐 수 있도록 이동 경로를 정해주세요.

2. ·하굣길에는 친구들과 함께 다녀요.

- ·하굣길에 혼자 다니는 것보다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다닐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비상시를 대비하여 아이의 친구나 주변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미리 알아둡니다.

3. 이름과 전화번호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아요.

-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자녀가 부모님의 이름과 연락처를 외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 본인과 가족의 개인 정보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4. 낯선 사람이 도움을 요청하면 부모님께 꼭 허락을 받아요.

- 정상적인 어른은 어린아이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려주고, 정중하게 거절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낯선 사람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강조해 주세요.

5. 위급한 상황에서는 큰소리로 도움을 요청해요.

- 위험에 빠졌을 때 큰 소리로 외치는 연습(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을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 을 잃었거나 위험한 상황일 때는 주변의 편의점이나 아동안전지킴이집간판이 부착된 가게에 들어가 도움을 요청하도록 지도해주세요.

6. 아이가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종·유괴 예방수칙을 반복해서 지도합니다.

2020. 6. 5

오 창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다음글 청주시 시민안전보험 가입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