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제 프로젝트수업 교과[ 과학 ] 학년[ 4학년 ] |
성취기준 | 보충단원, 지구의 모습, 지구(육지,바다,공기)와 달의 모양과 표면 설명 비교할 수 있다. |
시기 | 핵심요소 | 수업 흐름 |
0319 0319 | 몸으로 표현 | 교사: 지구와 달 모습 사진 영상 지구와 달 여러 장면들 표현하기 예) 바다 파도 등 |
지구 표면 | 지구 표면 자료보고 그리기 ** 대안활동: 그림퍼즐만들기 2시간연속 학생: 그리기 도구와 큰 종이, 스마트폰 교사: 스마트기기 등 |
0323 | 지구 육지바다 | 육지와 바다 특징 활동:교과서124 칸 헤아리기 학생: 사회과 부도 지도 학교: 지구의 |
0327 0327 | 지구 공기, (지구모양과 합쳐도 됨) | 공기 역할 알기 실험으로 알기 학교: 지퍼백 또는 비닐 학생: 투명 지퍼백 |
지구 모양 | 지구 모양 알아보기(마젤란탐험대 세계일주 뱃길) 교사: 유투브 영상 자료, 구글 어스 학교: 지구의, 고무찰흙 |
0330 | 지구,달 우주 영화 감상 | 영화감상과 감상문 쓰기 - 시청각실에서 영화보기 장소: 시청각실 |
0403 0403 | 달 모습 | 달의 모양과 표면 관찰하기 (대안활동: 충돌 구덩이 생성 실험, 지도서311) (대안활동준비물: 밀가루, 넓은 접시, 떨어뜨릴 물체) (장소: 컴퓨터실) 대여하기: 쌍안경 |
지구 와 달 차이점 | 지구와 달 생물생존, (교과서 133쪽 요술도구로 살피기 필수항목) (모형만들기) 학생: 실험관찰 85 요술도구 학교: 지점토 색점토 |
0406 | 지구 보존하기 | 지구 보존 이야기하기 미래 지구 이야기하기 ★교사: 청주지역 공기오염도 자료 |
0410 0410 끝. | 수행평가 | 지구 표면에 대해서 발표내용을 정리하기, 독창적으로 발표하기(몸짓 등) |
| 학생준비물: 공부한 결과물(공책, 실험관찰 등) |